[경상남도] 경남도민, K-패스 카드로 교통비 20~53% 할인 받으세요!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상남도] 경남도민, K-패스 카드로 교통비 20~53% 할인 받으세요!

관리자 0 313

경남도민, K-패스 카드로 교통비 20~53% 할인 받으세요!

대중교통 월 15회 이상 이용 시 교통비 20~53% 할인

24일부터 K-패스 발급 가능5월 1누리집 회원가입 후 사용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민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오는 5월부터 월 교통비의 20~53%를 지원하는 대중교통비 환급 지원사업 ‘K-패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시내버스지하철광역버스)을 이용할 경우일반 성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의 교통비를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이용한 다음 달에 계좌로 입금되거나 카드 결제대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청년층 만 19~34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카드 발급은 24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은행(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해당 카드사는 국민농협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 BC(BC바로기업케이뱅크), DGB유페이이동의즐거움(모바일 이즐카카오페이 모바일교통카드등이다.

 

카드사별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교통비 10% 추가 할인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하며자세한 사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패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카드 발급 후, 5월 1일부터 출시되는 K-패스 앱 또는 홈페이지(korea-pass.kr)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

 

K-패스는 이동거리에 비례해 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개선하였다알뜰교통카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일일이 기록해야 했지만, K-패스에서는 이 같은 불편이 사라졌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추가 카드 발급이나 회원가입 없이 알뜰교통카드 앱 또는 누리집(alcard.kr)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 동의절차를 거치면 기존 카드로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회원 전환은 6월 30일까지로기간 내 전환하지 못한 경우 K-패스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은 K-패스 카드를 은행에서 발급받은 후 해당 카드와 핸드폰을 소지하여 도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K-패스 회원가입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경상남도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상세보기) - 경상남도 대표 홈페이지 (gyeongnam.go.k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