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콜록콜록’ 백일해 환자 급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함양군] ‘콜록콜록’ 백일해 환자 급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관리자 0 254

‘콜록콜록’ 백일해 환자 급증! ‘예방수칙 준수’ 당부  


함양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백일해 환자가 유행하며 군내에도 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백일해를 포함한 호흡기 감염병 조기 차단 및 지역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제2급 법정 감염병인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초기에는 눈물, 콧물, 경한 기침 등의 상기도 감염 증상이 나타나고 훕(Whoop) 소리가 나는 발작성 기침이 특징적인 질환이다.

 기침 또는 재채기 같은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고 잠복기는 평균 7~10일 정도이며, 면역력이 없는 집단에서는 1명이 17명을 감염시킬 만큼 전염력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백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 기침 예절 실천 ▲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하기 등 위해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진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백일해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질환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추세”라며 “관내 유행 사례가 발생한 만큼 기침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며 증상이 있는 동안에는 등원·등교(학원 포함)를 금지하고,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출처 함양군

홈 > 소통참여 > 함양소식 > 보도자료 (hygn.go.kr) 

0 Comments
제목